LearnRun

Synology DSM 7, database is locked 에러 해결 본문

Synology(NAS)

Synology DSM 7, database is locked 에러 해결

PROMPT_ 2025. 2. 16. 00:43

 

Synology 도커 앱의 컨테이너를 가동할 때 발생하는 문제로,

에러 전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failed to initialize logging driver : database is locked

 

여러 프로세서가 해당 db를 쓰는 경우 종종 생긴다는 해외 게시글이 있네요.

주요 해결방법이 기존의 컨테이너를 버리고 신규 컨테이너로 복사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복사는 별로 내키지 않아,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아래와 같은 방법을 찾았습니다.


 

본 과정에 임하기 전에, Synology 설정에서 ssh 설정이 열려있어야 합니다.

 

putty 등을 통해 터미널로 NAS에 접속합니다.

로그인은 어드민 계정으로 하셔야 권한 문제가 없습니다.

 

1. 도커 상태 확인

sudo docker ps -a

 

 

해당 명령어를 통해, 현재 문제가 생긴 Container의 ID를 확인합니다.

 

 

2. 해당 컨테이너의 경로 접근

cd /volume1/@docker/containers
sudo ls -l

 

이후, 1의 도커 상태에서 확인한 Container의 ID 폴더로 접속합니다.

cd 컨테이너명

 

 

3. DB 삭제

접속한 위치의 DB가 문제이므로, 아래 명령어를 통해 처리합니다.

sudo cp log.db log.db.bak
sudo rm log.db

 

 

 

 

 

 

‌ ‌ ‌
Comments